[팀 S]


이시구로 유즈키 별로 이야기해 본 적은 없지만, 츄리상이 졸업하기 전에 『제로포지』에 나갈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이노우에 루카 츄리상은 요리를 잘 하고, 「츄리마마」라고 부를 수 있어 무척 기뻤습니다! 마파두부의 맛, 잊지 않아요♪


오오타니 유우키 졸업 축하드려요. 약 2년간 츄리상과 같이 활동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카미무라 아유카 졸업 축하합니다! 「どっちががしゃべったらしっ!」이라는 게임을 계기로 가까워질 수 있어서 기뻤어요! 좋아해요!


키타가와 요시노 같이 보낸 시간은 보물입니다! 여배우로서도 또 같이 일할 수 있도록 저도 열심히 할게요.


사카모토 마린 레슨 때 재채기하는 모습이 귀여워서, 언제나 쿠라시마와 난리치고 있었습니다. 귀여운 아카네상을 정말 좋아해요!!


스기야마 아이카 깊은 이야기를 나눌 기회는 적었지만, 저희 7D2에게 다음의 SKE48을 맡겨 주세요! 안심하실 수 있도록 더욱 힘내겠습니다!


츠즈키 리카 작고 귀엽고, 그렇지만 엄청나게 멋져. 그런 츄리쨩을 정말 좋아해! 아이핸드군으로부터(웃음).


노지마 카노 웃는 얼굴, 목소리, 연기, 주위를 봐 주고 있는 부분, 그 밖에도 전부 전부 정말정말 좋아합니다. 졸업 축하합니다.


노무라 미요 츄리상은 언제나 상냥한 말을 걸어 주셔서 무척 마음을 지탱받았습니다. 졸업 축하합니다.


마츠이 쥬리나 정말로 수고했습니다! 츄리의 어떤 일도 대충대충 하지 않는 자세를 정말 좋아하고, 졸업해도 변하지 않고 있어 주었으면 좋겠어요! 곁에 있어 주어서 고마워!


마츠모토 치카코 츄리상! 츄리상의 멋진 등을 많이 봐왔습니다. 이런저런 것들을 가르쳐 주시거나, 일할 때는 조언을 주시거나, 정말로 감사했습니다. 다음은 저희가 츄리상으로부터 배운 것을 후배에게 전달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SKE48은 맡겨 주세요! 졸업 축하합니다! 츗상, 러브예요♡


야마우치 스즈란 만나면 사람의 얼굴을 보고 웃고, 실례라고! 라고 언제나 서로 장난치고 있지만, 츄리쨩의 웃는 얼굴이 정말 좋아. 앞으로도 그 웃음을 볼 수 있다면 언제라도 바보 취급 당하러 가겠어! 졸업, 축하해!!!



[팀 KII]


아오키 시오리 제가 힘들어서 고민하고 있을 때, 츄리상이 말을 걸어 주시고 등을 밀어 주셔서, 지금의 제가 있습니다. 평소에는 외톨이다, 외톨이다 놀리고 있지만, 의외로 주위를 봐 주고 있는. 그런 상냥한 츄리상을 정말 좋아해요! 수고하셨습니다 (^^)"


아라이 유키 외로워!! 요!! 최근에 얘기했던 거!! 졸업해도 꼭 놀아줘요!! 나 꼭 기억해야 돼!! 정말 좋아해!!


에고 유나 쭉 제 동경으로 있어 주셔서 고맙습니다. SKE48에 들어와 츄리상과 만날 수 있어서 좋았어.


오오시바 린카 상냥하고 팀을 생각하는 마음이 크고 귀여운 츄리상, 정말 좋아해요! 재채기가 너무 귀여워서 영원히 볼 수 있어요!


오오타 아야카 츄리상, 졸업 축하합니다. KII를 위해 열심히 힘내는 모습이 정말 멋졌어요!


오오바 미나 츄리에게

드디어 각자의 길을 걸을 때가 왔네. 이렇게 될 거라고 예상하지 못했던 건 아니지만

정작 그 때가 오는구나, 라고 생각하면 신기합니다.

내 SKE48에서의 있을 장소를, 존재를, 만들어 주어서 고마워.

앞으로는 같이 보내는 시간이 줄어들겠지만

변함없이 사이좋게 지내 줘. 졸업 축하해.


카타오카 나루미 정말 좋아하는 츄리상이 있는 팀 KII에 승격할 수 있어서, 같이 활동할 수 있어서 행복했습니다!


키타노 루카 어느 앞으로 나아가야 할까 알 수 없게 되어버렸을 때, 등을 밀어 준 것은 츄리상이었습니다. 어린아이에 건방졌던 제게 언제나 기대 주어서, 선배로서 앞에 서는 것이 는 지금도 제대로 봐 주어서, 저에게 있어 츄리상은 정말정말 좋아하는 존재입니다. 지금까지 정말 감사했습니다.


시라이 코토노 KII에 지명받고, 면접을 봐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츄리상이 졸업해도 츄리상이 소중히 해 주신 KII를 최강 팀으로 만들기 위해 열심히 하겠습니다!


소다 사리나 츄리상. 전하고 싶어도 언제나 전하지 못했는데, 우리를 SKE48로, 아이돌로 이끌어 주어서 정말로 고맙습니다. 츄리상이 있는, 팀 KII가 정말 좋아요.


타케우치 사키 츄리상은 될 수 없지만, 츄리상 같은 아이돌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할게요! 계속계속 정말 좋아해요.


나카노 아이리 활동 수고하셨습니다! 츄리상으로부터 느낄 수 있었던, SKE48 사랑・KII사랑을 앞으로 제가 이어받아 가겠습니다!!!


히다카 유즈키 만날 수 있어서 좋았다고, 진심으로 생각합니다. 지금의 제가 있는 건 아카네상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보이지 않는 곳에서 응원하겠습니다.


후루하타 나오 서로가 서로를 생각할 수 있게 된 이 관계성이, 후배로서도 인간으로서도 행복했습니다! 질투하는 아카네쨩은 세계에서 제일 귀여웠어! (웃음)


미즈노 아이리 츄리상은 아이리가 터무니없을 정도로 무너져 있고 절망에 빠져 있었을 때도 제대로 봐 주고 계셨고, 누구도 도와주지 않는다고 생각하고 인간불신이 되었던 저를 「제로포지」공연 때 구해 주셨습니다. 츄리상과 같이 『여기서 한 발』을 피로할 수 있어서 정말로 좋았습니다. 츄리상이 있을 때 선발이 되고 싶었습니다. 그게 마음에 남아 있기 때문에, 아이리도 츄리상에게 성장해서 자립한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어요! 그 때부터 공연이나 콘서트에서, 연하 멤버보다 높은 텐션으로 츔츄는 츄리상을 정말정말정말 대단해!!!라고 후배지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퍼포먼스도 노래도 토크도 버라이어티도 연기도 얼굴도 스타일도 성격도 전부전부 존경하고 있어요!! 지금보다도 더 건방졌을 때의 저에게 화내지 않고 상냥하게 받아 주신 엄마 같은 츄리상을 정말 좋아해요! 졸업해도 상담 받아 주세요ㅡ!



[팀 E]


아이카와 호노카 텔레비전 방송에서 야마가타에 가서 라멘을 많이 먹었던 게 최고의 추억이었습니다! 또 같이 먹으러 가고 싶어요!


아사이 유우카 졸업 축하드립니다. 레나상과 스다상과의 토요스타에서의 『윔블던』은 정말 최고였습니다.


이다 레오나 츄리상의 스테이지에서의 퍼포먼스, 대기실에서의 상냥한 분위기나 재미있는 부분, 정말 좋아해요!


카마타 나츠키 아이돌이란 이렇게 반짝반짝 빛나는 거구나! 그 감동을 처음 주었던 것이 아카네상입니다. 계-속 동경하고 있어요!


쿠마자키 하루카 츄리상의 SKE48을 대하는 뜨거운 마음을 정말 좋아합니다. 호응 유도의 신이기도 한 츄리상의 후계자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습니다! 쭉 동경하고 있어요!


쿠라시마 아미 이야기하거나 같은 공연에 나오거나 하나하나가 소중한 추억입니다! 앞으로도 쭉 츄리상을 정말 좋아해요!


사이토 마키코 마지막까지 좀처럼 솔직해지지 못했지만... 아카네쨩이 동기였던 것, 진심으로 자랑으로 삼고 있습니다. 수고했어!


사토 카호 『햄릿』의 폴로니어스 가로 츄리상과 가까워진 것이 부타이에 나가서 좋았다고 생각했던 가장 큰 이유입니다. 정말 좋아해요!


스에나가 오카 더 이야기하고 싶었다는 게 조금 마음에 남아 있지만 부타이 『햄릿』에서 같이 공연할 수 있어서 정말로 기뻤습니다!


스다 아카리 저와 동갑이지만, 「아이돌일 동안은 술을 마시지 않아!」라고 스스로 룰을 지켜왔던 츄리상! 졸업하면 먼저 같이 술 마시러 갑시다!


스가와라 마야 장난치는 느낌으로 말을 걸었더니 츄리상도 거기에 대응해서 반응해 주셨던 게 기뻤습니다! 어울려 주셔서 감사했습니다!


타카하타 유우키 츄리상이 졸업하기 전에 첫 선발로서 같은 공간에서 활동할 수 있었던 것이 정말로 기쁩니다. 츄리상의 등을 확실히 보며 나아가고 싶습니다.


타니 마리카 츄리쨩이 타니에게 미드나이트 공연 안 나와? 라고 엄청 말해 주었던 거 기억하고 있나요? 꽤, 타니는 나가지 않았지만, 미드나이트 공연에서 츄리쨩이 졸업발표를 하는 모습을 보고, 나갔다면 좋았을 거라고 마음으로부터 후회했습니다. 이적해 왔을 때, 츄리쨩은 타니에게 자주 어드바이스를 해 주거나 「타니의 노래가 좋아」라고 말해 주어서, 정말정말 기뻤어요, 다이츄리!(だいちゅり!)


니시 마리나 짧은 기간이었지만, 츄리상과 같은 SKE48이라는 그룹에서 활동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히라타 시이나 츄리상 졸업 축하합니다. 이야기할 기회는 적었지만, 같이 활동할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후카이 네가이 정말로 지금까지, 수고하셨습니다!


후쿠시 나오 졸업 축하합니다! 드래프트 1기생에 대해 써 주신 블로그가 무척 기뻐서, 정말로 저에게 지탱이 되었습니다! 팀이 달라서 이야기할 기회는 적었지만, 놀이공원의 이야기를 할 때가 즐거웠습니다!



[9기 연구생]


아오우미 히나노 투어에 같이 나갈 수 있어서 기뻤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아카호리 키미에 졸업 축하드립니다. 엄청엄청엄청 귀여워서 언제나 보고 있었습니다! 행복해져 주세요!!!


아라노 히메카 츄리상, 『제로포지』에서 「츄-해줘」라고 말해서 죄성했습니다!


이케다 카에데 츄리상의 호응 유도를 들을 수 없게 되는 게 외로워요...!!


이시카와 카논 「마지막 벨이 울린다」 공연이나, 『FRUSTRATION』의 안무를 외울 때 등, 타카야나기 상의 언더를 서게 되는 경우가 많아서 기뻤습니다!


이리우치지마 사야카 키우고 계신 잉꼬, 귀여워요. 앞으로의 길도 응원하겠습니다.


오오하시 마코 졸업 축하합니다! 퍼포먼스가 멋져서 존경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감사했습니다.


오카모토 아야카 짧은 기간이었지만 같이 활동할 수 있어 기뻤습니다. 9기의 첫 피로 전날 이야기 나눠 주셨던 것, 쭉 잊지 않아요.


카와시마 미하루 조금이지만 같이 활동할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감사했습니다.


시라이 유키노 『가창력 No.1 결정전』 때, 끝난 순간 껴안아 주셨던 걸 잊지 않아요! 지금까지 감사했습니다!


스즈키 에나 이야기한 적은 없지만, 언제나 KII 공연을 보고 퍼포먼스가 멋지다고 생각했습니다. 졸업 축하합니다.


스즈키 코코나 졸업 축하드립니다. 건강 조심하시면서 앞으로도 힘내세요!!!


타케우치 나나미 9기생은 이제 갓 들어온 기수이기 때문에, 별로 관계될 일은 없었지만, 타카야나기 상은 첫 피로 전 레슨에 일부러 와 주셔서, 콘서트에서 피로할 곡의 댄스를 가르쳐 주셔서 무척 기뻤습니다. 감사했습니다.


타나베 미즈키 타카야나기 상은 들어오기 전부터 알고 있었기 때문에, 지금도 같은 그룹으로서 활동하고 있는 것을 무척 신기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투어나 11주년 공연에서 같이 공연할 수 있어서 무척 기뻤습니다! 타나베는 특히 『조짐』을 같이 부를 수 있어서 무척 기뻤습니다! 본방은 무척 즐겁고 감공했습니다! 앞으로는 SKE48을 만들고 세워 주신 타카야나기 상의 커다란 등을 계속 쫓아가고 싶습니다!


나카사카 미유 츄리상 졸업 축하합니다. 졸업하시는 건 외롭습니다. 계속 정말 좋아합니다! 감사했습니다.


히라노 모모나 「제로포지」에서 긴 시간 같이 있을 수 있어 즐거웠습니다. 타카야나기 상의 여러 면을 볼 수 있어서 공부가 되었습니다.


후지모토 후유카 언제나 모든 것에 있어 전력이고, 무척 멋지다고 생각하는 선배였습니다!


COMMENT